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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표 작성법
2. 전표의 종류 및 작성방법 |
1) 전표의 종류 |
회계의 처리과정 2단계의 과정이 전표를 발행하는 과정이다.
회계의 이론적인 과정은 분개라는 과정이지만, 실무적으로는 분개후 분개장의 작성 등이 어려우므로 전표를 작성하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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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회사가 사용하는 전표는 다음과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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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현금전표 |
① 입금전표 |
② 출금전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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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대체전표 |
① 대체전표 (차변,대변) |
② 대체 차변전표 |
③ 대체 대변전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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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표의 사용방법 |
① 입금전표 |
현금의 수입이 있는 거래에서 사용하는 전표이며 적색으로
인쇄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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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의 수입이 차변에 숨어 있는 상태 이므로 내용은 대변만이 있게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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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출금전표 |
금의 지출이 있는 거래에서 사용하는 전표이며 청색으로
인쇄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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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의 지출이 대변에 숨어 있는 상태 이므로 내용은 차변만이 있게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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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대체전표 (차변,대변) |
현금의 수입과 지출이 없는 거래에서 사용하는 전표이며 흑색으로 인쇄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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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대체 차변전표, 대체 대변전표 |
현금의 수입과 지출이 없는 거래에서 사용하는 전표이다.
대체전표는 차변과 대변이 함께 기록되도록 인쇄되어 있으나,이 전표는 차변전표와 대변전표가 각각 분리되어 있는
점만 다르다.
보통의 경우에 경리업무가 상당히 분업화되어 있어 출납담당, 매출담당, 매입담당, 매출채권담당 등으로 운영하는 기업은 이전표를
사용하면 결재업무등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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