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획이라는 두 단어가 눈에 들어와서 책을 선뜻 손에 쥐게 되었다.
4년 동안 마케팅을 공부해왔지만 아직도 마케팅에 대해 말하라면 원론적인 정의를 먼저 뱉어낸다. 그래서 조금 더 실무적인 마케팅을, 기획을 알아보고자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은 전체적으로 마케팅 기획자가 가져야 할 필수적인 것들을 핵심위주로 소개하고 있다. 말단사원에서부터 CEO에 이르기까지 마케팅에 집중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에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수익을 창출하려면 뛰어난 ‘기획머리’를 갖춘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