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테마컨텐츠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이 주의 테마컨텐츠
이 주의 테마컨텐츠
비즈컨텐츠테마컨텐츠 비즈폼 10월 첫째주
비즈폼 비즈폼
테마컨텐츠 10월 첫째주 테마컨텐츠 - "결혼" new
축복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결혼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슴 설레고 또 다른 삶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결혼, 어떻게 하는 것이 현명한지 비즈폼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즈폼 비즈폼
전체리스트 보기
 
컨텐츠 결혼전
결혼식
신혼여행
신혼살림
관련서식
 

비즈폼신혼살림


신혼부부가 되려면

결혼식만 올렸다고 해서 법적인 부부로 인정받을 수는 없습니다. 혼인신고와 전 출입 신고 등 대부분이 결혼식이 끝난 후 시간도 없고 해서 혼인신고를 차일피일 미루게 되는데 결혼식전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서 결혼식 직후 곧바로 신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고마운 분들께 인사 드리기와 찾아 뵐 때의 예의도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신혼집 만들기

둘만의 보금자리가 될 신혼집을 마련하는 것은 결혼 준비 과정 중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신혼집 마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예산입니다. 여유 자금이 넉넉하여 초반부터 아파트나 주택을 구입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평범한 커플들은 전세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신혼집을 마련할 때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위치와 크기입니다.
직장의 위치와 적당한 거리에 있는 것이 좋으며, 두 사람이 충분히 논의한 뒤에는 낙점한 지역의 부동산 중개소를 방문하고, 인근의 모델 하우스를 다니며 마음에 드는 곳을 선정하는 게 좋습니다. 주변에 병원이나 관공서, 시장 등의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지 확인한 후 살림살이를 들이기 시작합니다. 또한, 신혼집을 마련한 뒤 신혼의 고소한 냄새가 폴폴 나는 집들이도 잊지 말고 양가 가족과 친척, 남편과 아내의 직장동료, 친구들 순으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전체리스트보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