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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명세서]거래명세서 어떻게 작성하나요?

다른 업체와 거래를 하게 되면 법률상으로는 세금계산서 또는 계산서나 영수증이 오고가나 일반적인 상거래에 있어서는 서로간의 거래증빙으로 거래명세서가 주로 이용됩니다.

  

거래가 발생한 경우에는 두장(공급자용과 공급받는자용)의 거래명세서를 작성하여 공급자용은 본사가 거래물품의 수령여부를 확인한 후 보관을 하고 공급받는자용은 상대방에게 교부하여 줍니다.

  

거래명세서는 거래에 있어서 이를 증명하는 증빙일 뿐이지 법적인

                          구속력을 가지지는 못하므로 반드시 세금계산서나 계산서를 발행

                          또는 수취하여 보관하여야 합니다.

  

  

  

  

날짜 : 날짜란에는 거래명세서의 발행날짜를 기재합니다.

  

귀하 : 귀하란에는 상대방의 상호나 성명을 기재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성명, 사업장주소 : 자사의 사업자등록증상의 증명을 기재합니다.

  

전화번호, 팩스번호 : 자사의 대표전화 및 팩스번호를 기재합니다.

  

합계금액 : 거래총액을 기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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